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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서비스

한국표준인증원은 한국인정지원센터(KAB,Korea Accrediation Board)
로부터 인정받은 경영시스템 적합성 심사 전문 인증기관입니다

인증서비스 규격

국제표준화기구(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)에서 제정,시행하고 있는 표준고객에게 공급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기업이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요구사항 충족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이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평가를 통해 인증함으로써 구매자와 공급자 등 이해관계자에게 신뢰감을 제공하는 인증제도입니다.

도입 필요성

  • 전 세계 130여개국이 채택하고 있는 국제품질경영시스템 도입으로 글로벌 고객 요구 대응
  • FTA 확대, TBT 강화 등의 국제 환경 변화에 능동적, 효율적 대비
  •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제, 국내 시장에 효율적 진출

ISO9001 인증모델

기대효과

  • 기업 경영시스템에 대한 객관적 검증으로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 향상
  • 기술축적, 품질향상, 생산성 제고 등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
  • 국제수준의 경영시스템 구축으로 해외시장 진출 및 기업 이미지 제고

요구사항 구성

  1. 1. 적용범위
  2. 2. 인용표준
  3. 3. 용어와 정의
  4. 4. 조직상황
    1. 4-1. 조직과 조직상황의 이해
    2. 4-2. 이해관계자의 니즈와 기대 이해
    3. 4-3. 품질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
    4. 4-4. 품질경영시스템과 그 프로세스
  5. 5. 리더십
    1. 5-1. 리더십과 의지표명
    2. 5-2. 방침
    3. 5-3. 조직의 역할, 책임 및 권한
  6. 6. 기획
    1. 6-1.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
    2. 6-2. 품질목표와 품질목표 달성 기획
    3. 6-3. 변경의 기획
  7. 7. 지원
    1. 7-1. 자원
    2. 7-2. 역량/적격성
    3. 7-3. 인식
    4. 7-4. 의사소통
    5. 7-5. 문서화된 정보
  8. 8. 운용
    1. 8-1. 운용 기획 및 관리
    2. 8-2. 제품 및 서비스 요구사항
    3. 8-3.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와 개발
    4. 8-4. 외부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, 제품 및 서비스의 관리
    5. 8-5. 생산 및 서비스 제공
    6. 8-6. 제품 및 서비스의 불출/출시(release)
    7. 8-7. 부적합 출력/산출물(output)의 관리
  9. 9. 성과 평가
    1. 9-1. 모니터링, 측정, 분석 및 평가
    2. 9-2. 내부심사
    3. 9-3. 경영검토/경영평가(management review)
  10. 10. 개선
    1. 10-1. 일반사항
    2. 10-2. 부적합 및 시정조치
    3. 10-3. 지속적 개선
인증 문의
TEL. 031-496-9101
FAX. 031-496-91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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