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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서비스

한국표준인증원은 한국인정지원센터(KAB,Korea Accrediation Board)
로부터 인정받은 경영시스템 적합성 심사 전문 인증기관입니다

인증서비스 규격

기업이 산업재해 예방과 작업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모든 조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, 조직원의 안전및 보건의 유지,증진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조직활동에 내재되어있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기위한 조직,책임,절차를 규정하여 조직내의 물적,인적자원을 효율정으로 배분하여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입니다.

도입 필요성

  •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연장으로의 안전
  • 각종 법규 및 규제에 대한 대응
  • 산업재해에 대한 각종 소송 대응
  •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측정 및 모니터링
  • 기업인의 의무
  • 이해자 집단(NGO)에 대한 책임

ISO45001 인증모델

  • 계획
    (Plan)

    OH&S리스크, OH&S기회 및 다른 리스크와 기회를 결정 및 평가하고, 조직의 OH&S 방침과 일치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OH&S목표 및 프로세스 수립

  • 실행
    (Do)

    계획된 대로 프로세스를 실행

  • 검토
    (Check)

    OH&S 방침 및 목표와 관련한 활동 및 프로세스를 모니터링 및 측정, 그 결과를 보고

  • 조치
    (Act)

    의도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OH&S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함

기대효과

  • 작업장내의 위험성을 관리,예방하여 재해사고율 감소
  • 신뢰성 있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으로 보험료 절감
  • 근로자의 보건안전 위험성의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
  • ISO 9001,ISO14001과 함꼐 통합시스템 구축이 용이함
  • 규격에서 요구하는 기준이 적합하게 함으로써 안전부문의 무역장벽을 제거하여 해외시장 진출 용이
  • 상호인정협정이 가능한 공인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구축으로 수출비용 절감
  • 사업주 및 근로자의 안전보건 관리의식이 선진국수준으로 발전하여 기업의 자율안전보건관리 체제가 조속히 정착
  • 생산제품 및 작업환경에 대하여 국제인증을 받음으로서 안전보건에 대한 근로자의 편향된 불만을 해소하여 노사관계 안정에 기여

요구사항 구성

  1. 1. 적용범위
  2. 2. 인용표준
  3. 3. 용어와 정의
  4. 4. 조직상황
    1. 4-1. 조직과 조직 상황 이해
    2. 4-2. 노동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의 요구와 기대 이해
    3. 4-3.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
    4. 4-4. 안전보건경영시스템
  5. 5. 리더십과 노동자 참여
    1. 5-1. 리더십과 의지
    2. 5-2. 안전보건방침
    3. 5-3. 조직의 역할, 책임 및 권한
    4. 5-4. 노동자 협의 및 참여
  6. 6. 기획
    1. 6-1.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
      1. 6-1-1. 일반 사항
      2. 6-1-2. 위험요인 식별 및 리스크와 기회의 평가
      3. 6-1-3. 규제적 요구사항 및 그 밖의 요구사항 결정
      4. 6-1-4. 기획 조치
    2. 6-2. 안전보건 목표 및 달성 기획
      1. 6-2-1. 안전보건 목표
      2. 6-2-2. 안전보건목표달성기획
  7. 7. 지원
    1. 7-1. 자원
    2. 7-2. 적격성
    3. 7-3. 인식
    4. 7-4. 의사소통
      1. 7-4-1. 일반 사항
      2. 7-4-2. 내부 의사소통
      3. 7-4-3. 외부 의사소통
    5. 7-5. 문서화된 정보
      1. 7-5-1. 일반 사항
      2. 7-5-2. 생성과 갱신
      3. 7-5-3. 문서화된 정보 관리
  8. 8. 운영
    1. 8-1. 운영 기획 및 관리
      1. 8-1-1. 일반 사항
      2. 8-1-2. 위험 제거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리스크 경감
      3. 8-1-3. 변경 관리
      4. 8-1-4. 조달
    2. 8-2. 비상사태 대비 및 대응
  9. 9. 성과 평가
    1. 9-1. 모니터링 측정, 분석 및 성과 평가
      1. 9-1-1. 일반 사항
      2. 9-1-2. 준수 평가
    2. 9-2. 내부 심사
      1. 9-2-1. 일반 사항
      2. 9-2-2. 내부 심사 프로그램
    3. 9-3. 경영 검토
  10. 10. 개선
    1. 10-1. 일반사항
    2. 10-2. 부적합 및 시정조치
    3. 10-3. 지속적 개선
인증 문의
TEL. 031-496-9101
FAX. 031-496-91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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